본문 바로가기

경험수집가의 기록장/베이킹과 요리를 합니다

인생 스콘 레시피 : 레이첼박 스콘 레시피 전격 공개!

안녕하세요, 생큐베리머치 입니다.

오늘은 제 취미생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베이킹에 대한 이야기를 오랫만에 가지고 왔습니다.

 

홈베이킹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시리즈로 정리해서 모두 알려드리고, 제가 좋아하는 레시피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이었으나, 이 레시피는 얼른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일찍 가지고 오게됐습니다.

 

집에서 스콘 좀 만들어봤다 하시는 분들은 이미 잘 아실만한, 바로 그 유명한 레이첼박 크랜베리 스콘 입니다

네이봐 요리카페인 "시크릿레시피"에 레이첼박님이 올리신 레시피인데, 이미 만들어보신 분들의 극찬하는 후기글이 넘쳐나는 맛보장 레시피입니다. 블로그나 유튜봐 검색을 통해 공개된 다양한 스콘 레시피가 있지만, 레이첼박 크랜베리 스콘은 카페에서 일정등급 이상이 되는 회원들에게만 공개된 시크릿레시피기 때문에 그 궁금증이 더해졌습니다. 올해 초였던가요? 시크릿레시피카페의 운영자인 마카롱여사님 인스타그램에서 24시간동안 반짝 레시피가 공개되기도 했었어요.

 

저는 시크릿레시피 카페에 가입은 진작에 되어 있었지만, 등업은 못한 상태였고 연초에 깜짝 레시피가 공개됐을 때에도 그 기회를 놓쳤었어요. 카페와 블로그 등에 올라오는 수없이 많은 레이첼박 크랜베리 스콘 후기글들을 찾아보면서, 열심히 카페 등업이 되기를 기다렸죠. 긴긴 기다름 끝에 등업에 성공하고, 마침내 레이첼박 크랜베리 스콘을 만들어 볼수 있게 됐습니다. 기다린 시간에 대해 응답하듯, 그 결과는 정말 대만족이었어요. 특별히 다른 재료가 들어간 것도 아닌데 레이첼박 크랜베리 스콘 레시피로 만든 스콘은 유독 바삭하고 맛있더라구요. 레이첼박 크랜베리 스콘 레시피를 알기 전에, 시오코나 생크림 스콘(버터없이 생크림으로만 만드는 스콘레시피)을 여러번 만들어봤는데 레이첼박 스콘이 훨씬!!! 더 맛있습니다.

 

이 감동적인 맛을 널리 알리고 싶었지만, 공개가 제한된 비밀 레시피다 보니 혼자서 열심히 만들고 있었죠 :)

 

그런데 바로 며칠전!

레이첼박님의 별스타그램 팔로워 3,000명 돌파 기념으로 이 귀한 레이첼박 스콘 레시피를 공개해주셨습니다. 잠깐만 공개하신게 아니라, 이번 기회에 아예 전체 공개레시피로 돌리셨더라구요. 

 

수없이 많은 시도끝에 만들어진 귀한 레시피를 이렇게 공개해주시는 레이첼박님 같은 천사분들 덕분에 홈베이킹이 더욱 즐거워집니다 :)

 

 

레이첼박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스콘 레시피입니다. 레이첼박 인스타그램에 들어가시면 만드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볼수있으니 들어가보세요! 스콘 뿐만 아니라, 당근케이크, 바나나브레드 등 레이첼박님의 시그니쳐 레시피들도 모두 공개되어 있습니다 :) 

 

https://www.instagram.com/rachel_park_baking/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맛있는 스콘 만들기의 핵심

어떤 종류의 스콘이든, 스콘을 만들때 가장 핵심모든 재료를 차갑게 유지할 것, 그리고 반죽과정에서 버터가 녹는 것을 최소화 하는 것 입니다. 버터를 콩알만한 크기로 잘게 쪼개는 작업을 할때에도 그 작업을 빨리 해야하는 이유가 버터가 녹지않게 하기 위함이예요. 또한, 모든 재료를 넣고 하나의 반죽으로 뭉친 뒤에 반죽을 반으로 갈라 겹쳐주고, 눌러서 다시 반으로 갈라 겹쳐주고 이 작업을 반복하면 스콘의 결이 생기게 됩니다.

 

레이첼박 크랜베리 스콘에서의 핵심도 버터를 사용하기 전 냉동실에 넣어서 충분히 차갑게 만들어 주는 것이더라구요. 물론 재료의 배합 비율이 딱 좋기 때문에, 입소문 날만한 맛이 나는 거겠죠?

 

 

귀한 레시피를 어렵게 공개해주셨으니, 레이첼박 크랜베리 스콘 당장 만들어보는게 인지상정이겠죠?

바로 오븐 가동 들어갑니다!!

 

레시피에 따라 잘 구워진 스콘이라면 겉이 파사삭 할거예요. 처음에는 레이첼박 크랜베리스콘 원 레시피대로 만들어보시고, 입맛에 따라 크랜베리 양과 설탕량을 가감해보세요. 저는 한번에 너무 많이 먹게될까봐; 계량의 반배합씩해서 구웠어요(스콘 6개 분량)

 

레이첼박 크랜베리 스콘은 갓 구워서 따뜻한 상태에서 먹어도 맛있고, 식은 뒤 먹어도 맛있어요.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따뜻할 때 먹는 스콘이 더 맛있었습니다. 얼그레이티나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과 함께 먹으면 내가 있는 곳이 바로 영국이 되죠 :)

 

 

추천요정 생큐베리머치가 강추하는 인생레시피!

이번 주말에는 레이첼박 크랜베리 스콘 한판 구워서 먹어보세요 :)

 

 

뿅!

생큐베리머치 드림